![]() |
고양특례시가 오는 25일 일산문화광장에서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2025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양 펫스타 패션쇼'를 비롯해 펫로스 증후군, 동물감정카드, 치료도우미견 평가 및 행동상담 등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이 마련돼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반려동물 OX퀴즈, 그대로 멈춰라, 어질리티 시범 및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활동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유기견·유기묘 입양 캠페인, 행동교정 교육, 건강상담, 플리마켓, 농산물판매, 기업체 홍보 부스 등이 운영된다.
◇2026년 청소년 디지털 문화 교육 추진
고양특례시는 청소년들이 디지털 문화를 올바르게 활용하고 자기조절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2026년부터 디지털 문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2026년 '밝은학교문화 만들기' 사업에 디지털 문화 교육을 새롭게 접목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디지털 기기를 균형 있게 사용하며 건전한 디지털 생활 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SNS·게임 등 활용 습관 형성, 자기조절 능력 강화 등을 포함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서·관계 지원에서 나아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청소년 생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공항 환승객 라운지에 의료관광 안내책자 비치
고양특례시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최근 인천국제공항 환승객 라운지(대기공간)에 영문으로 작성된 의료관광 안내책자를 비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비치된 영문 안내책자는 '메디시티 고양(MEDICITY GOYANG)'을 주제로 고양특례시의 주요 의료기관과 관광명소, 숙박 및 교통 정보를 종합적으로 담고 있다.
특히 국립암센터, 명지병원, 동국대일산병원 등 지역 내 우수 의료기관의 전문 진료서비스를 소개하고 QR코드를 통해 의료관광 플랫폼 '다도라 GOYANG'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