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오픈톡과 연계해 주제별 실시간 소통 한층 강화한 오픈 커뮤니티 '라운지'를 1월 28일 출시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다양한 주제를 빠르고 가볍게 소통하며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네이버는 공식 서포터즈인 '라운지 메이트' 500명을 모집해 커뮤니티 활성화에 나선다.

라운지는 네이버가 20년 이상 지식iN·블로그·카페 등 다양한 UGC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집약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로 오는 1월 28일 출시된다. 별도의 가입 없이도 이용자가 여러 주제에 대해 다른 이용자들과 가볍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제별 게시판마다 오픈톡이 자동으로 연계돼 이용자들은 게시글, 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에 참여할 수 있다.


라운지는 최신 트렌드와 관심 있는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찾아보고 탐색할 수 있는 공간이다. 네이버는 오픈톡을 비롯해 통합검색, 홈피드·주제피드, 지식iN 등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라운지에서 6개월간 활동하게 될 공식 서포터즈인 '라운지 메이트'를 총 500명 선발한다. 1월 4일까지 라운지 공식 블로그에서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 이후에는 오는 2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라운지는 이슈, 트렌드, 관심사에 대해 다른 이용자들과 더 쉽고,가볍게 소통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이는 오픈 커뮤니티"라며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이야기와 주제별 트렌드가 모이는 공간으로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들과 시너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