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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어스컴퍼니가 '임영웅 굿즈'를 선보이며 트로트영역까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 2018년부터 주주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해 JYP, Pnation 등 주요 기획사 음원과 음반 유통을 담당하며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현재 음악업계 주요 유통사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오는 12월부터는 물고기뮤직(가수 임영웅 소속사)과도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트로트 장르까지 협업 파트너의 범위를 확장했다. 최근 2022 임영웅 시즌 그리팅(가수들이 발매하는 굿즈세트 모음)뿐만 아니라 공식 응원봉도 선보였으며 다양한 MD 프로젝트도 논의하고 있다.
특히 드림어스컴퍼니는 자체 디바이스 사업을 진행하면서 탄탄한 하드웨어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팬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아이돌 응원봉(라이트스틱)을 공개한 바 있다. 포토북, 라이프 스타일 굿즈 등 다양한 상품들도 계속 출시하면서 아티스트 MD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17년 이후 응원봉 누적 제작량은 약 120만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트로트 영역 이외에도 JTBC 슈퍼밴드, 팬텀싱어 등 오디션이 배출한 우승팀, 준우승팀과의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다양한 음악 장르에 걸쳐 엔터테인먼트 사업 역량을 길러왔다.
신상규 드림어스컴퍼니 음악사업본부장(부사장)은 "플로는 전 영역에서 팬더스트리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크리에이터 중심 오디오 플랫폼으로 확장할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사업 파트너들의 팬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돕는 과정에서 콘텐츠 유통, 제작, 공연, 매니지먼트, MD 사업 역시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