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터키국립 오페라 발레단이 주최하는 제 21회 아스펜도스 국제오페라 & 발레페스티벌 (21st International Aspendos Opera and Ballet festival)이 오는8월 30일부터 9월 24일까지 터키 안탈리아의 아스펜도스(Aspendos) 원형극장에서 열린다.
안탈리아에서 동쪽으로 약 50km, 자동차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아스펜도스 극장은 현재까지 잘 보존•복원된 로마식 극장 중 하나로, 약 2만 명의 관객 수용이 가능하다.
아스펜도스 원형극장은 음향시설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대에서 노래를 하면 넓은 객석의 맨 끝까지 잘 들릴 정도로 뛰어난 음향효과를 자랑한다. 이 원형극장은 안탈리아 출신의 건축가인 제논(Xenon)이 약 2세기경에 설계한 것으로 건축물 자체의 완벽한 음향효과에 대한 비밀은 현재까지도 베일에 쌓여있다.
단순히 고대에 지어진 원형극장이 아닌 석회암, 역암과 대리석을 이용해 과학적으로 설립된 건축물로 유명하다.
지난 2011년 MBC 방송 프로그램인 "손창민의 올댓 터키" 에서 실제 공연하는 모습이 방영된 이후 문의가 많아져 최근에는 아스펜도스 페스티벌 공연 관람이 포함된 여행상품이 개발돼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스펜도스 오페라 & 발레 페스티벌 웹사이트(http://www.aspendosfestival.gov.tr/index_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