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파트 살인사건’, ‘연말정산 환급금’, ‘분노조절장애 증상’, ‘박근혜 지지율’, ‘갤럭시 S6 티저’. 천안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일가족과 자신의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사진=뉴스1
‘천안 아파트 살인사건’, ‘연말정산 환급금’, ‘분노조절장애 증상’, ‘박근혜 지지율’, ‘갤럭시 S6 티저’. 천안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일가족과 자신의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사진=뉴스1

‘천안 아파트 살인사건’, ‘연말정산 환급금’, ‘분노조절장애 증상’, ‘박근혜 지지율’, ‘갤럭시 S6 티저’
‘천안 아파트 살인사건’
천안의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성이 일가족을 흉기로 찔러 가장인 50대 남성이 숨지고 아내와 딸이 큰 부상을 당했다. 이 가족은 사건발생 바로 전날인 22일 오전 이 아파트에 새로 이사 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23일 오전 7시쯤 30대 남성이 베란다를 통해 가스배관을 타고 8층 베란다로 침입해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둘렀으며, 이후 2층으로 내려와 자신의 부인에게도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용의자로 검거된 30대 남성을 조사한 결과, 사건발생 2일 전인 지난 21일 오전과 오후 5차례에 걸쳐 ‘모 도지사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다’, ‘사복경찰관이 왔다’는 등 이상한 행동을 보이며 직접 112에 신고를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인근 주민 등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50대 가장의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연말정산 환급금’
국세청 환급금 조회가 납세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연말정산과 혼동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지난 22일부터 과오납 세금 환급금과 연말정산을 혼동, 국세 환급금 조회가 가능한 국세청 홈페이지를 찾는 이들이 많아져 해당 사이트의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연말정산 환급금은 대부분 회사가 직원들에게 직접 지급하기 때문에 이번 환급과 크게 연관이 없다.

국세청은 “국세환급금 찾기는 납세자들이 환급결정 통지일로부터 2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찾아가지 않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연말정산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다.

‘분노조절장애 증상’
현대인들의 풀어야할 숙제인 분노조절장애의 증상에 대한 관심이 높다.

분노조절장애란 정신적 고통이나 충격 이후에 부당함, 모멸감, 좌절감, 무력감 등이 지속적으로 빈번히 나타나는 부적응 반응의 형태를 일컫는다.

이 증상은 충동적인 분노 폭발형과 습관적 분노 폭발형 두 가지로 나뉘는데, 충동적인 분노 폭발형은 흔히 말하는 다혈질 스타일로, 도저히 화를 참을 수 없어 분노가 폭발하는 형태로 나타난다. 습관적 분노 폭발형은 목소리가 크면 이긴다는 스타일로, 분노 표출이 효과적이었던 경험을 통해 시간이 갈수록 분노 표출 빈도가 높아지는 경우다. 

이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증상을 겪는 본인의 정서적 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취미 생활을 갖고 스트레스를 다스리거나, 감정 조절을 위한 약물을 복용하는 등의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박근혜 지지율’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연속 오름세다.

23일 리얼미터에 따르면, 지난 16~17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전주보다 2.2%포인트 오른 36.4%(매우 잘함 10.7%, 잘하는 편 25.7%)를 기록했다. 부정평가는 2.7%포인트 하락한 55.8%(매우 잘못함 38.9%, 잘못하는 편 16.9%)로 집계됐다.

그러나 새누리당 지지율은 전주보다 2.6%포인트 하락한 34.7%를 기록했다. 반면, 새정치연합은 2.0%포인트 상승한 33.8%를 기록해 새정치연합 창당 이래 가장 작은 격차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전화면접 및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무선전화(50%)와 유선전화(50%) 병행 RDD 방법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이다.  

‘갤럭시 S6 티저’
갤럭시 S6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이통사 티모바일(T-Mobile)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혁신이 거의 여기 왔다(The Next Big Thing is Almost Here)’는 설명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식스 어필(SIX APPEAL)’이라는 문구와 함께 갤럭시S6 엣지로 보이는 기기의 옆모습이 담겼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S6 티저 영상을 세 차례 올린 바 있다. 지난 13일 공개한 첫 영상에서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공개, 카메라 기능을 소개했다.

17일 공개한 영상에서는 더욱 많은 일을 처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쏟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20일 공개 영상은 은색 물결과 함께 '메탈' 디자인을 강조했고, 22일 공개 영상에서는 검은색 물결 모양과 함께 내레이션을 추가, 메탈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6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