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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아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1분기 영업이익의 경우 광고선전비 집행 규모에 따라 개선세가 좌우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라인 신규 서비스 관련 마케팅비 및 ‘라인 레인저스’, ‘레이븐 with NAVER’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영향으로 광고선전비는 664억원을 기록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그는 NAVER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7378억원으로 시장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고 영업이익은 12.2%가 증가해 214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이 애널리스트는 “라인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59.7% 증가한 811억원으로 ‘라인 디즈니 썸썸’, ‘라인 포코포코’, ‘라인 레인저스’ 등 기존 흥행작의 매출이 견조하게 이어지며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광고 매출은 전년 대비 36.6% 증가한 657억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최근 글로벌 동종업종인 페이스북, 텐센트, 트위터의 주가는 연일 상승세를 기록 중인 반면 NAVER의 주가는 하락 중인데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실적”이라며 “광고선전비 등 비용의 제한적 증가, 원·엔 환율 영향 축소로 2분기부터 NAVER의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이며 2분기 이후 주가의 반등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