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장 반입금지' '성적발표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2일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85개 시험지구 1212개 시험장에서 시작됐다.
수험생들은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웨어러블 기기와 연·월·일·요일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이 금지된다. 소지해 가더라도 수험장에서는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하는 물품들이다.
부득이하게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을 미처 두고 오지 못한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본인이 선택한 시험이 모두 종료된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만약 반입금지 물품을 제출하지 않고 있다가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당해 시험이 무효처리 된다.
한편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결과는 12월 2일에 발표된다.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은 출신고교에서, 검정고시 혹은 타 지역 고교출신은 시도교육청에서 교부 받을 수 있다. 성적표에는 응시한 영역과 과목별 등급, 표준점수, 백분위가 표시된다.
|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관악고등학교 앞에서 학생들이 수험생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