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가 16일 광주 스쿨핑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K2
K2가 16일 광주 스쿨핑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K2
광주 첫 스쿨핑에 450명 참가… 참가대상 폭 넓혀 
참가자 60% 스쿨핑이 첫 캠핑 체험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가 16일 사회공헌활동인 소통 증진 프로그램 ‘스쿨핑’의 광주 지역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013년 수도권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된 K2 스쿨핑은 올해 광주로 지역을 확대 운영하고, 참여 대상도 청소년에서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장애인까지 넓혔다. 스쿨핑은 스쿨(School)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여럿이 함께 모여하는 아웃도어 활동에서 소통하며 배우고 즐기자는 K2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K2 광주지역 스쿨핑은 20회 운영에 총 45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이중 약 60%가 스쿨핑을 통해 캠핑을 처음 접했으며 또 70% 이상이 스쿨핑이 소통 증진에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완료 보고회에는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K2 임직원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오렌지 재능기부단' 등 70 여 명이 참석했다.

이태학 K2 사업본부장은 "올해 광주에서의 성공적인 스쿨핑 운영을 기반 삼아 아웃도어 문화를 통한 전국민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