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축제는 올해 처음 지정된 ‘소상공인의 날’(2월 26일)과 ‘소상공인 주간(2월 22~28일)’ 행사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업체들이 직접 할인 등 혜택을 마련하고 이를 홍보하는 행사로 전국에 있는 2만여개의 가게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행사 홈페이지(http://happyweek.modoo.at/)를 통해 지역별, 업종별 혜택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업체 위치나 연락처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의 날’과 해당 축제가 잘 알려져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페셜 로고 제작·운영 및 축제에 대한 정보를 검색 결과를 포함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김지현 네이버 이사는 “소상공인들이 모바일을 통한 홍보와 매출에 관심이 많지만 비용이 부담되고 방법을 몰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소상공인들이 비용 부담 없이 모바일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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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네이버 @머니위크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