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재 원장의 에버코STORY②] 코성형 트렌드 분석
의술이 발달하고 이와 함께 성형수술 기법이 발전하면서 현재 우리나라가 성형 기술로는 세계 최정상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성형환경과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의 트렌드에 맞게 발전시킨 것이 큰 몫을 더한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코 성형 역시 그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코 성형 트렌드는 지나치게 높은 코 보다는 자연스러운 코성형에 맞춰져 있으며, 특히 코 성형을 원하는 환자 대부분 코 수술 후에도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하길 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단순히 이상적인 코 모양이 아닌 자신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최적화된 코 높이와 라인, 모양을 동시에 충족시켜주어야 하는 만큼 체계적인 진단 아래 콧대와 코끝을 함께 수술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뤄지는 보형물을 이용한 코 성형은 절개가 불가피하고 수술 후 염증이나 흉터, 보형물 비침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뒤따른다. 또, 실제 이로 인한 재수술 사례가 증가하면서 환자들의 선호도가 떨어지는 분위기이다.

또, 별도의 회복기간을 가져야 하는 만큼 기존의 코 성형은 여러 고민이 뒤따를 수밖에 없다.

이에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되 절개 및 흉터에 대한 부담을 낮춘 에버코가 코 성형 트렌드를 이끄는 주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에버코는 절개 없이 코끝부터 콧등과 콧대까지 코 전체적인 라인을 자연스럽게 높여주는 비절개 코성형이다. 유사시술의 경우 코끝에만 소재를 주입하고, 콧대와 콧등은 필러를 병행하는 것이 대부분이어서 시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는 편이나 필자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끝, 콧등, 콧대 전체적으로 에버코 소재로 시술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 유사시술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소재가 코끝으로 노출되는 현상에 대한 환자들의 우려를 고려해 코끝 소재 돌출 문제를 완벽하게 보완한 하이퍼에버코 시술을 개발하여 더욱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코 성형 결과를 선보이고 있다.

에버코 성형의 효과는 반영구적이지만 절개 또는 연골채취가 없는 시술인 만큼 환자가 원한다면 코를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고, 소재제거가 수월한 편이다. 

따라서 코 성형의 트렌드를 따르기에 앞서 해당 병원의 코 성형 프로그램과 다른 환자들의 수술 후기를 꼼꼼히 체크해보고, 무엇보다 코 구조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수술 전 과정을 책임지는 곳을 우선으로 찾을 것을 당부하는 바이며, 에버코 시술을 고려 중이라면 반드시 KFDA의 품목허가를 받은 소재인지 따져봐야 한다.

<이미지제공=박민재 원장, 정리=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