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롯데제과의 대표 스낵 상품인 치토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신메뉴 '치토스 치킨'을 출시했다.

스낵 시장에서 치킨 맛 과자들은 연이어 출시되고 있지만, 과자 맛 치킨은 치킨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흔하지 않았기에 이번 치토스 치킨 출시는 평소 스낵과 치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특히 두 가지 제품이 익숙한 젊은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제공=멕시카나치킨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제공=멕시카나치킨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멕시카나 치킨의 치토스 치킨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 매콤달콤한 시즈닝 가루를 뿌려 완성된 제품으로, 색상뿐만 아니라 제품의 맛에서 과자 치토스가 자연스레 연상된다. 

보통의 시즈닝 치킨과는 다른 매콤하고 달콤한 풍미도 이번 신메뉴의 특징. 치토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체스터'가 그려진 제품 포스터 또한 인상적이다. 매콤달콤 치토스 과자의 제품 특징들을 그대로 반영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치토스 치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롯데제과의 치토스가 무료 증정되는 특별 이벤트가 예정이다. 

선착순 한정 이벤트로, 치토스 치킨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은 치킨과 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 높은 판매율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치토스 치킨 출시와 워너원 모델 계약 체결 이슈가 맞물려 다양한 이벤트 또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치토스 치킨 출시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식품 외식 시장의 '식품 이색 콜라보'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가맹점 매출 극대화를 기대한다"며, "치토스 과자가 스낵 시장의 스테디셀러인 만큼 치토스에 대한 꾸준한 인기가 치토스 치킨으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