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무항생제 닭가슴살을 사용한 신제품 ‘치킨쉑(Chick’n Shack)’을 출시했다.

‘치킨쉑’은 무항생제 닭가슴 통살을 파인 다이닝에서 주로 사용하는 수비드(Sous-vide, 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쉐이크쉑 만의 독특한 반죽을 적용해 튀김옷 안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다. 허브와 버터밀크로 만든 마요 소스를 가미해 풍미도 높였다.

▲ 제공=SPC그룹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제공=SPC그룹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쉐이크쉑 관계자는 “치킨쉑은 지난 2016년 미국에서 출시 이후 인기제품으로 자리잡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쉐이크쉑이 추구하는 ‘파인캐주얼’ 콘셉트에 맞게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이크쉑은 2001년 美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영국, 일본, UAE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SPC그룹이 독점운영 계약을 맺고 진출해 현재까지 5개 매장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