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리얼마케팅 서비스는 지난 5년간 전자영수증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더리얼마케팅에서 선보이고 ㅇ 있는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현재 전국 POS 시스템 60% 이상에 즉시 전자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다.  국내 대다수 매장이 종이영수증과 똑같은 전자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리얼마케팅 손종희 대표는 “지금까지는 주로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전자영수증 시스템을 보급했으나 요즘과 같은 심각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종이영수증 100% 절감을 목표로 카드사와의 제휴를 빠르게 추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리얼마케팅, 전자영수증 도입 손쉽게 지원나서

카드사에서 더리얼마케팅과 전자영수증 발행 제휴를 진행하게 되면, 심각한 미세먼지 감소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서는 현재의 종이영수증과 동일한 구매정보를 담고 있는 전자영수증 도입을 빠르게 준비된다면 더 나은 생활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달 27일 규제 샌드박스 심의의원회 결과, 내년부터 전자영수증에 종이영수증과 같은 효력을 갖게 하는 개혁안이 통과됐다.

개혁안이 정착화되기 위한 VAN 시스템 변경과 카드단말기 교체는 얼마 전 IC카드 단말기 교체에 수년이 걸린 것처럼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게 업계 목소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