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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스마일게이트 |
13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미국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텐센트 픽처스도 크로스파이어 영화화 프로젝트의 공동 제작 및 투자사로 나선다.
스마일게이트는 2015년 할리우드 진출을 선언하고 영화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제작한 닐 모리츠의 오리지널 필름과 영화 제작 계약을 성사시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17년에는 마이클 베이 감독의 영화 ‘13시간’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척 호건과 함께 영화 1차 시나리오를 완성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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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스마일게이트 |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총괄 상무는 “소니픽쳐스라는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 크로스파이어 IP의 힘을 전세계에 입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오랜 기간 신중하게 준비해 온 만큼 크로스파이어가 훌륭한 영화를 통해 게임산업의 사업 다각화에 있어 좋은 선례를 만드는 선두주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파이어는 2007년 출시 후 전세계 80여개국 10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현재 전세계 80여개 나라에서 서비스 중이며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CFS’의 경우 2013년 출범 이래 매회 평균 2000만여명의 뷰어십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