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마켓 솔루션 기업 '도킹블록', 쟁글과 공식 협업 체결
가상자산 마켓 알고리즘 솔루션 기업 도킹블록이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과의 협업을 발표했다. 도킹블록과 쟁글 양사는 세계적으로 거센 열풍이 불고 있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시장 투명성을 재고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도킹블록은 가상자산 시장의 오프체인 마켓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건전한 시장형성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87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도킹블록의 마켓 알고리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으며, 신규 상장한 가상자산 7개 중 5개는 도킹블록의 마켓 솔루션으로 마켓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오프체인 영역에서 자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근거로 다양한 마켓을 개별 진단해오고 있는 도킹블록은 이번 쟁글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자산 가격의 진위성을 판별하기 위한 기준인 거래량, 유동비, 등락폭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오프체인 마켓에 최적화된 기준을 제시할 방침이다.
온체인 상에서 발생하는 재화인 가상자산 토큰은 관련 제도와 법령 기준이 미비한 상태로 상장이 진행되기 때문에 가격 적합성 및 신뢰성이 부재한 실정이다. 이에 도킹블록은 지난 4년간 시장의 감시자 역할을 수행해오며 다양한 인디케이터를 확보하여 해당 기준에 따라 개별 프로젝트와 거래소를 진단하여 적합한 유동성을 충족시킴으로써 시장을 고도화 시키는데 주력해온 바 있다.
가상자산 마켓 솔루션 기업 '도킹블록', 쟁글과 공식 협업 체결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포털 쟁글은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시 플랫폼이다. 쟁글은 투명한 공시를 위해 프로젝트 개별 재무건전성과 신용도를 평가하고, 투자자들에게 유효한 기준들을 수립해 제공하고 있다.
도킹블록과 쟁글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인하여 앞으로 유동성 공급사는 보다 균형 있는 시장 관리가 가능해지고, 투자자 역시 제도권 내로 시장이 편입되기 전에 발생하는 여러 불안요소들을 완만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