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가 미드-리어 엔진을 장착한 2인승 베를리네타 스파이더 최신작 296 GTS를 온라인을 통해 선보였다. /사진=페라리
페라리가 미드-리어 엔진을 장착한 2인승 베를리네타 스파이더 최신작 296 GTS를 온라인을 통해 선보였다. /사진=페라리
페라리가 미드-리어 엔진을 장착한 2인승 베를리네타 스파이더 최신작 296 GTS를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20일 페라리에 따르면 296 GTS는 296 GTB와 더불어 한계 상황뿐 아니라 일상 주행에서도 순수한 감성을 보장하는 ‘운전의 재미’라는 개념을 완벽히 재 정의한 차다.

296 GTS는 296 GTB에서 첫 선을 보인 663 cv의 120° V6 엔진을 사용한다. 이는 추가 출력 122kW(167 cv)를 전달할 수 있는 전기 모터와 결합돼 있다. 이 엔진은 페라리 공도용 스파이더 차에 장착된 최초의 6기통 엔진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830cv를 발휘한다.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수준의 성능과 혁신적이고 짜릿하며 독특한 사운드 트랙을 제공할 뿐 아니라 컨버터블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돋보인다는 평가다.

페라리 전통에 따라 그란 투리스모 스파이더의 약자인 GTS와 함께 총 배기량(2992ℓ)과 실린더 수를 조합해 만든 이 차의 이름은 페라리에 있어서 296 GTS의 새로운 엔진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강조해 보여준다.

페라리는 “새 엔진은 단순히 296 GTS의 살아 움직이는 심장이 아니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페라리 75년 역사에 깊은 뿌리를 둔, 새로운 V6 시대를 예고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