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갤럭시아머니트리, 비트코인 가격 폭등에 결제사업 부각

비트코인이 3만7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른 가운데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주가가 강세다.

10일 오후 1시28분 현재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 거래일 대비 550원(8.50%) 오른 7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3만7000달러를 돌파해 18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하며 랠리하고 있다. 이에 추가 상승 여부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코인데스크 등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 매체들은 비트코인이 추가 랠리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미국의 유명 투자 전문지 배런스는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곧 당국의 승인을 받을 것이라는 점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점 ▲비트코인 공급이 타이트하다는 점 등으로 비트코인이 추가 랠리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기술리서치 회사인 페어리드 스트래티지스의 매니징 파트너 케이티 스톡턴은 "기술적 분석 결과, 비트코인의 다음 저항선은 4만2200달러 부근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사업, O2O(online to Offline)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다. 비트코인 결제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와 비트코인 결제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비트코인 결제사업도 영위 중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주가도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