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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승 골프 카트가 공개됐다.
메이트모빌리티는 26일 서울 성수동 코사이어티에서 1인승 골프 카트 SINGLE(싱글)을 공개했다.
한국은 골퍼가 부담해야 할 캐디피가 매년 오르고 있다. 일부 골프장은 캐디 수급난도 겪고 있다. 이에 노캐디를 시행하는 골프장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런데 현재 대부분 골프장에서 쓰이는 5인승 카트는 노캐디 라운드 때 효율성이 떨어진다. 골퍼 중 한 명은 불가피하게 카트를 운전해야 한다. 라운드 퀄리티 저하로 이어진다.
운전 미숙 등으로 사고 발생도 증가하고 있다. 메이트모빌리티 관계자는 "최근 3년 사이에 카트 사고가 73% 증가했다는 통계도 있다"고 설명했다.
1인승 싱글 카트는 초경량 카트로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하다. 안정성에도 신경을 썼다. 경사진 코스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독립식 서스펜션을 갖췄다. 정밀 지오펜싱 기술을 적용해 위험 구역을 설정하고 플레이어가 해당 구역을 진입할 수 없도록 하여 안전한 라운드를 하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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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부품인 구동계와 배터리는 안정성이 검증된 국내 우수 기업의 제품을 사용했다. 교체형 리튬 이온 배터리 탑재로 효율성과 안정성 모두 잡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메이트시스템을 통해 라운드에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홀컵까지의 거리, 높낮이를 적용한 보정 거리, 해저드 위치 등 위험 구역에 대한 안내는 물론 이상적인 공략에 대한 제안을 받을 수도 있다. 중앙 관제 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에 대한 통제 및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싱글 카트 도입을 원하는 골프장은 메이트모빌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공급받을 수 있다.
골퍼가 부담해야 할 이용료는 정확히 산정되지 않았다. 다만 메이트모빌리티 관계자는 "18홀 당 1인 5만원 정도를 예상한다"고 했다. 4명이 카트 1대씩을 이용할 경우 20만원이 드는 셈이다. 현재 골프장 5인승 평균 카트비는 팀 당 10만원 정도다. 약 2배 정도 비싸다.
산악지형이 많은 한국 골프장의 환경상 카트의 코스 진입이 가능할지도 미지수다.
한편 메이트모빌리티는 일본의 스포츠용품을 주도하는 제비오(Xebio) 그룹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올해 말 일본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