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그룹은 그룹사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이야기를 담은 인공지능(AI)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들에게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돼 있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수노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 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클래식·팝·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노래까지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겠다"며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