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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 카드사(신한·KB국민·롯데·비씨·삼성·우리·하나·현대·NH농협)가 소상공인 점포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여신금융협회에서 금융감독원, 국내 9개 카드사, 여신금융협회와 '소상공인 점포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원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규모 소비촉진행사인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확대와 내수진작을 위해 2025년부터 계절별로 총 4회 개최(3·5·9·12월)하며 지난 3월1일부터 28일간 온라인 중심의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은 2024년 4월, 중소벤처기업부와 비씨카드·NH농협카드간 3자 협약을 시작으로 동행축제 기간 대국민 소비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일부 카드사에서 추진한 할인·이벤트를 국내 9개 카드사로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9개 카드사는 백년가게,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 등에서 카드결제 시 10% 할인(캐시백) 또는 최대 1만원 할인을 제공하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이용 시 캐시백 제공 및 경품 추첨 혜택과 함께 자사몰 할인 프로모션, 이용촉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 등을 지원한다. 롯데카드와 KB국민카드는 3월 동행축제부터 참여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협약기관 간 업무협의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신금융협회는 9개 카드사의 마케팅 지원과 성과관리, 홍보 지원등 본 협약이 원활히 추진되기 위해 필요한 업무를 지원한다.
한편 카드업계는 동행축제 혜택제공에 추가해 전통시장 소비진작을 위한 특화카드 신규 출시 또는 마케팅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비씨, 하나, KB국민, NH농협카드 등은 전통시장 이용시 최대 10%의 포인트, 캐시백 혜택을 부여하는 신규카드를 5월부터 출시하고, 롯데, 삼성, 현대, 신한, 우리, NH농협카드 등은 자사카드를 전통시장에서 이용시 최대 10% 할인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은 "소상공인·전통시장 이용이 활성화되고 국민들에게는 보다 알찬 소비혜택이 제공되길 바라며 카드업계는 쉽지 않은 여건속에서도 주어진 사회적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