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가 브랜드 내 최고급 라인인 '드날리'(Denali)의 25주년을 기념하며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Sierra Denali)를 선보였다. /사진=GMC
GMC가 브랜드 내 최고급 라인인 '드날리'(Denali)의 25주년을 기념하며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Sierra Denali)를 선보였다. /사진=GMC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가 브랜드 내 최고급 라인인 '드날리'(Denali)의 25주년을 기념하며 2025년형 시에라 드날리(Sierra Denali)를 출시했다.

10일 GMC에 따르면 시에라는 6.2ℓ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6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10단 자동변속기와 GM(제너럴모터스)의 독자 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ynamic Fuel Management) 시스템이 적용돼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 '액티브 가변 배기 시스템'은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배기음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포츠' 및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배기 밸브가 완전히 개방되며 V8 엔진 특유의 강렬한 배기음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

사륜구동 성능 역시 탁월하다. GM의 오토트랙액티브 4×4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디퍼렌셜 잠금 장치와 22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돼 험로에서도 강력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시에라는 전장 5890㎜, 전폭 2065㎜, 전고 1950㎜의 압도적인 크기에 넉넉한 2열 공간과 함께 모터사이클 2대를 적재할 수 있을 만큼의 광활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인디고 블루,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러쉬 그레이 등 다양한 외장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인테리어의 경우 드날리(Denali) 트림에는 젯 블랙 인테리어, 드날리-X(Denali-X) 스페셜 에디션에는 브라운 스톤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2025년형 GMC 시에라의 가격은 드날리 트림 9420만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 959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