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가 오는 4월 11일까지 수원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수올담' 사용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농산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수올담(수원의 올바른 농산물을 담다)'은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농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개발한 농산물 공동브랜드다. 시는 지역의 산과 들, 자연환경을 표현한 한글 초성을 조합해 심벌마크를 개발해 특허청에 상표 출원했다.
수원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유기, 무농약 등 인증을 받은 품질이 우수한 농산물에 인증번호를 적어 '수올담' 브랜드를 적용할 수 있으며 무료 사용할 수 있다. 포장재 인쇄가 원칙으로 이미 제작한 포장지에는 '수올담' 스티커를 제작해 붙이면 된다. 사용승인 유효기간은 지정일로부터 2년이다.
◇버스정류장 인문학글판 창작 글 공모
수원시가 버스정류장 인문학글판에 게시할 창작 글을 오늘 31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힘든 하루를 보낸 모두에게 전하는 편지'다. 수원시민, 수원에 있는 학교·직장·사업체에 소속된 이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분량은 130자 안팎이며 1인 1작품이다. 인문학글판 심사위원회 심의와 인권영향 검토로 거쳐 청소년부 수상작 25편, 일반부 수상작 25편을 각각 선정한다(최우수 1편, 우수 4편, 장려 20편).
5월 중 수원시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작은 수원시 버스정류장에 게시한다. 시 홈페이지, 새빛톡톡 공모·접수 게시판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