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측에서 고객의 요청 사항을 보고 임의로 예약을 취소해 당황스럽다는 누리꾼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사진=이미지투데이
미용실 측에서 고객의 요청 사항을 보고 임의로 예약을 취소해 당황스럽다는 누리꾼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사진=이미지투데이

파마 시술을 예약한 후 스태프와의 반반 시술을 거부한 누리꾼이 미용실 측으로부터 예약을 취소당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용실 측으로부터 일방적으로 예약을 취소당한 누리꾼 A씨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유명한 곳이면 파마만 해도 30~40만원 넘더라. 가격 감안하고 예약하는 거니까 난 내가 예약한 쌤한테만 받고 싶은 게 당연한 거 아니냐"고 운을 뗐다.


A씨는 예약 당시 요청사항에 "시간이 좀 더 걸려도 되니 샴푸, 드라이 제외하고는 담당 선생님만 시술 진행하길 희망한다. 잡담하지 않고 시술에 필요한 대화만 하고 싶다"고 적었다. 그는 "스태프가 절반하고 담당 선생님이 절반할 거면 머리를 왜 그 돈 주고 하냐. 난 머리 만지면서 손 멈추고 떠드는 게 너무 싫다"고 부연했다.

하지만 미용실 측은 시술을 하루 앞두고 예약을 취소했다. A씨는 "전화 오더니 '내일 시술이 너무 많아서 그렇게는 안 된다. 요청 사항 못 맞춰준다'더라. '어느 부분을 못 맞춰주냐'고 물었더니 '사람 많아서 그렇게 하면 시간이 너무 걸릴 것 같다'고 얼버무리더라"고 전했다. 이어 "'담당 선생님이 시술하시는 게 아니라 스태프랑 반반으로 해야 하는 거냐'고 했더니 '상황마다 다른데 내일은 바빠서'라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A씨는 "그럴 거면 왜 원장, 수석실장 하면서 돈 더 받냐. 자기네가 실력 되고 자신 있으니까 몸값 올렸으면 책임지고 시술해야지, 왜 반반 시술해서 머리 완성도 떨어뜨리는지. 스태프가 반하고 자기가 반 할 거면 머리도 50% 할인해 줘야 하는 거 아니냐. 난 부원장 예약한 거라 돈 더 주고 시술하는 건데. 진짜 어이없다"고 토로했다.


해당 사연을 본 누리꾼들은 "맞는 말이다. 나는 이제 1인 미용실만 이용한다" "미리 고지하고 돈을 깎아주든가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머리 진짜 과하게 비싸다" "'이 손님 예민하겠다' 싶어서 예약 취소한 것 같다" "스태프랑 반반 시술해서 머리 짝짝이 된 적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