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가로 포스터. /사진=아이언메이스

아이언메이스의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온라인게임 '다크 앤 다커'가 11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시즌 6을 시작했다.

다크 앤 다커 시즌 6는 '궁극의 온라인 판타지 시뮬레이터'를 모토로 콘텐츠 볼륨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PvE 전용 콘텐츠 '모험 모드' ▲상점 및 크래프팅 아이템 ▲일반 몬스터들과 중간 보스 몬스터들 ▲던전 속 새로운 장치 ▲시즌 퀘스트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PvE 전용 콘텐츠 '모험 모드'는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해 수많은 몬스터와 함정이 도사리는 던전을 탐험하는 협동 기반의 짜릿한 던전 크롤링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크래프팅 아이템 기능 추가로 아이템 수집의 가치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으며 돌아온 '익스프레스맨'을 통해 던전의 더욱 깊은 곳을 탐험하며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시즌 6 시작에 맞춰 다양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트위치 드랍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다크 앤 다커' 게임 속 옵션에서 트위치 계정을 연동하면 된다.


다크 앤 다커는 정통 판타지 세계 속 던전을 탐험하며 때로는 몬스터와 때로는 다른 플레이어와 생사를 겨루며 던전에서 탈출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게임이다. 스팀을 통해 앞서 해보기 서비스 중이며 지난 2023년 초기 베타 테스트를 통해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누적 이용자 200만 및 스팀 역대 위시리스트 탑2를 기록하기도 했다.

게임은 자체 플랫폼 '블랙스미스'를 비롯해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