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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창사 41주년을 맞아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겠다는 의지를 굳건히 했다.
풀무원은 12일 서울 강남 수서 본사에서 열린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신경영선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우봉 총괄CEO는 이날 창사기념식에서 "1984년 작은 유기농 식품기업에서 출발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이 땅에 뿌리 내리며, 오늘날 연매출 3조원이 넘는 한국의 대표적 지속가능식품기업, 한국 최고의 ESG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창사 41주년 대전환기를 맞은 오늘,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회사의 새 비전인 '신경영선언'을 선포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경영선언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경영전략으로, ▲조직 혁신 ▲핵심가치 재정의 ▲BIS(Brand Identity System) 재정립 등 세가지 과제를 핵심 축으로 담고 있다.
풀무원은 '창업가 행동양식'에 기반한 조직 혁신을 통해 조직 운영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풀무원 조직원의 행동원칙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핵심가치도 새롭게 정의했다. ▲바른 마음 ▲변화 주도 ▲함께 성장이다.
대외적으로는 '풀무원다움'을 반영한 BIS를 재정립해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IS의 핵심 정체성은 소비자 효익, 브랜드 퍼스널리티, 브랜드 자산으로 규정했다. 이번 BIS는 국내 및 글로벌 제품 패키지를 비롯해 홈페이지, 온오프라인 세일즈 채널, SNS, 광고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일관되게 적용된다.
이우봉 총괄CEO는 "오늘 선포한 '신경영선언'은 우리의 헤리티지와 정체성이 담긴 경영전략으로, 풀무원이 국내외 시장에서 K푸드 산업을 선도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 '지속가능식생활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는데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풀무원이 늘 '최초'라는 타이틀로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듯이, 새로운 리더십을 중심으로 미래 '백년 기업'을 향한 가슴 벅차고 희망찬 도전의 여정에 조직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뜨거운 열정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