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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마 소식에 레인웨어와 뭉침 없는 쿠션 등 관련 제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장마가 길어진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5월부터 시작된 장마철 아이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W컨셉은 최근 한달간(5/16~6/12) 레인코트, 레인부츠(장화), 우산 등 '레인웨어' 관련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인코트, 레인부츠, 우산, 우비 등 키워드 검색량도 20% 늘었다. 낫띵리튼, 파스드패턴, 틸아이다이 등 디자이너 브랜드에서도 레인코트가 출시되며 올여름 레인웨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습한 장마철에는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거나 방수 기능이 있는 ▲나일론 ▲메쉬 ▲러버 ▲타포린 등이 인기다. 가벼운 나일론 소재가 적용된 레인코트와 바람막이(윈드브레이커)는 빠른 건조가 가능해 장마철 수요가 높다. 이외에도 메쉬 소재 슈즈, 젤리슈즈, 러버 소재를 적용한 레인부츠, 타포린 백 등이 인기로 떠올랐다.
W컨셉은 장마철을 겨냥해 7월 말까지 '레이니데이' 기획전을 선보인다. 레인코트, 레인부츠, 바람막이 등을 판매하며 레이니데이 전용 15% 할인 쿠폰을 발급해 할인 혜택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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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마 관련 메이크업 제품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이달 들어(6/1~15)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이하 베이스프렙)'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전했다.
장마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급격히 높아지면서 땀과 피지 분비가 늘고,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쉽다. 연작의 베이스프렙은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베이스로 화장의 들뜸을 잡아주고 온종일 무너짐 없이 피부에 착 붙도록 지속력을 높여줘 매년 매출이 2배씩 늘고 있다.
베이스프렙 외에도 본격적인 비 소식을 앞두고 연작의 프렙 워터와 비디비치의 톤업 선 쿠션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연작의 '스킨 퍼펙팅 글로우 업 프렙 워터'는 메이크업 후 가볍게 분사해주면 피부를 8시간 동안 다크닝 없이 화사하게 연출시켜주는 픽서 기능의 미스트다. 리브랜딩으로 새롭게 태어난 비디비치(VIDIVICI)가 지난달 리뉴얼해 선보인 '스킨 일루미네이션 톤업 선 쿠션'은 화장 위에 덧발라도 뭉침 없이 간편한 수정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