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골관절염 콜라겐 주사 브랜드를 통합한다. 사진은 LG화학 골관절염 콜라겐 주사 라제안 3종. /사진=LG화학

LG화학이 골관절염 콜라겐 주사 제품 3종의 브랜드명을 '라제안'으로 통합한다. 시장에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해서다.

LG화학은 슬관절(무릎 관절)의 골관절염 환자 대상 콜라겐 사용 조직 보충재인 카티졸 엑스트라의 제품명을 '라제안 엑스트라'로 변경하고 기존 '라제안 밸런스', '라제안 클래식'과 함께 통합 브랜딩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라제안'은 LG화학 고유의 브랜드명으로 '콜라겐으로 관절을 편안(安)하게' 만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라제안 엑스트라'는 6개월내 최대 2회 투약 가능한 2회 제형 제품이며 '라제안 밸런스'는 3회 제형, '라제안 클래식'은 5회 제형 제품이다.

LG화학은 이번 브랜드 통합 및 리뉴얼을 통해 본격 확대되고 있는 골관절염 의료기기 시장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 중심의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유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여름철 고온 환경에서 최적의 품질관리를 위해 완제품 공장 입고부터 보관, 포장, 출고까지 유통 전 과정에 냉장배송 환경을 구축했다. 라제안이 30°C 이하 실온 보관 제품임에도 LG화학이 더욱 엄격하게 냉장 유통을 채택한 것은 보관 온도 변수가 큰 한여름에 제품의 품질 오차를 최소화해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LG화학은 라제안의 유통 및 품질 관리를 경쟁력으로 내세워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황인철 LG화학 프라이머리-케어 사업부장은 "치료 현장에서의 고객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춰 라제안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라제안, 시노비안처럼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