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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관광명소의 매력을 담은 영상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의 관광홍보 영상으로 선정됐다.
시는 '전주 랩소디'를 활용한 관광 홍보영상이 2025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골드 어워드 마케팅 부문 '최고의 여행 영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는 약 80여 국가의 정부기관과 관광기구·항공사·관광업계 등 65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규모 관광 협력 기구다.
'PATA 골드 어워드'는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에서 주관하는 관광산업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매년 분야별 우수사업을 선정하고 있다.
수상작인 '전주랩소디' 관광 홍보영상은 작곡가 스티브 바라캇의 감미로운 선율과 어우러져 전주만의 고유한 멋과 현대적인 매력을 동시에 선보여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았다.
앞서 캐나다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스티브 바라캇이 '2024-2025 한국-캐나타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해 지난해 전주 방문 후 영감을 얻어 전주 랩소디를 작곡하고 전주시에 헌정했다.
시는 이 곡을 활용해 △덕진공원 △전주한옥마을 △전주향교 △한벽터널 등 전주의 주요 관광명소와 전주만의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감성을 아름답게 조화시킨 영상미로 담아낸 관광 홍보영상을 기획했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의 헌정곡에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의 협력이라는 시너지가 더해져 국제적인 관광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상으로 인정받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주랩소디와 관광 홍보영상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주를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로 만드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