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는 지난 5일부터 '정보자원 클라우드 통합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 4억3000만원을 투입해 30대 서버를 6대로 통합한 이번 시스템은 내부 행정망과 대민 서비스망을 아우르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로 구축됐다.
이를 통해 정보기술(IT) 자원 운용의 유연성을 높이고 유지관리 비용 절감, 전산실 과밀화 해소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환으로 노후 시스템 6종과 불법주정차 전자고지시스템, 공유플랫폼 '시소', 시티투어 예약 누리집 등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 질이 향상될 전망이다.
◇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시흥시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2025년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모집 중이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제도를 기반으로 지역 우수 기업과 청년, 대학을 연계해 청년 유입과 장기 고용, 지역 정주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참여 기업에는 교육비의 최대 80%(2년간 320만원) 지원 혜택이 주어지며 채용된 청년에게는 고용 유지와 지역 정주 조건으로 연 최대 360만원씩 최대 4년간 지원된다. 신청은 11월까지 '잡아봐 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6회 인선왕후축제 13일 개최
오는 13일 장곡동 매꼴공원에서 '제6회 인선왕후축제'가 열린다. 조선 제17대 효종의 비(妃)인 인선왕후의 출생을 기념하는 이 축제는 '전통을 품고, 미래로 잇다'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오전 11시 손글씨 뽐내기 대회를 시작으로 공연과 체험부스, 오후 1시 개회식 이후에는 인선왕후 선발대회와 퍼레이드가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장곡동 주민자치회 누리집(janggok)에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