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카라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음식물처리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5회차를 맞은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부터 발표해 온 브랜드 평가 지표로 국내 3대 어워드로 꼽힌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15세 이상 60세 미만 대한민국 남녀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대 1 면접조사를 거쳐 부문별 1위 브랜드가 선정됐다.
스마트카라는 브랜드 이미지, 태도 및 선호도 등을 측정하는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식물처리기 부문 최초 1위를 차지했다. 우수한 제품력과 '세상 편한 친환경'을 목표로 한 적극적인 ESG 활동이 고객들의 높은 신뢰도와 선호도를 끌어냈다는 평가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수상은 스마트카라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물처리기 브랜드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