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40대들이 다이어트 쇼핑 1위로 조사 됐으며, 40대 이후 중장년층이 다이어트를 위해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 마켓 ㈜쿠잉비가 지난 2월 한달 동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소지섭생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총 구매자 294명 중 다이어트 관련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 연령은 40대가 36.7% (108명)이었고, 뒤이어 ▲ 30대 29.8% ▲ 50대 21% ▲ 20대 7.5% ▲ 60대 이상 5% 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이 64%로 남성보다 약 2배 많이 구매하고 있었다. 이는 여성층과 중장년층은 쉽고 간편한 보조식품을 많이 찾고, 젊은 연령대는 운동과 기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가장 많이 찾는 연령대는 여성은 ▲ 30~40대 42.1%, 남성은 ▲ 40대~50대 26.5%로 확인됐다.


특히, 다이어트 식품 구매가 가장 높은 40대 성별 구매 비율은 ▲ 여성 57.4% ▲ 남성 42.6%로 중년 남자들도 다이어트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40대 남성들이 다이어트 보조제품을 많이 찾는 것은 바쁜 사회생활과 직장 업무로 운동시간을 보조식품으로 메우는 것으로 해석된다. 

다이어트 식품을 가장 많이 사먹는 사람들은 ▲ 서울 30~40대 여성층이 구매 1위(23.1%)였다. 지역별 구매 순위는 ▲ 서울 > 경기, 인천 > 대전, 충청권 > 부산, 대구, 경상 > 광주, 전라권 > 제주 > 강원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 대해 쿠잉비 김학수 대표는 “중장년층은 경제활동이 가장 왕성하고 바쁜 시기로 운동 시간이 적고,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정보 습득이 젊은 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며, “동년배들의 추천과 정보 공유로 운동 부족을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메꾸는 행태를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