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업무 스트레스와 야근 등으로 여성 직장인들이 체감하는 탈모 고민이 커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지며, 실제 최근 들어 여성 탈모 환자들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이다.
여성 탈모 환자들 역시 탈모 고민을 숨기기 보다는 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탈모 악화나 우울증, 대인기피증 등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에 여성탈모를 이겨낼 수 있는 비수술적 탈모치료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특히 환자에게서 책취한 혈액의 혈관형성줄기세포를 분리해 두피에 주사하는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초기 정수리 탈모는 물론 중기 이상의 중증 정수리 탈모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어 호평을 얻고 있는 비수술적 치료법 중 하나로 퇴화된 모낭세포를 성장인자가 활성화시켜 신생모의 재생을 돕는 동시에 솜털과 같은 모낭을 굵은 모발로 변화시켜 주어 탈모의 진행을 막는 것은 물론 풍성한 모발을 기대할 수 있다.
탈모 환자들의 두피 속 혈관은 일반인의 혈관보다 위축돼 있는 편인데, 두피 속에 주입된 줄기세포가 혈관이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 해 주는 덕분.
또, 여성형 탈모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수술적 탈모치료로는 두피문신 시술이 있다.
모발 사이 간격에 천연색소를 주입해 시각적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두피문신은 의사의 집도 아래 행해지는 의료행위로 적절한 깊이에 주입한다면 지속기간도 길고 제거 역시 용이하다.
이에 탈모로 인해 두피가 비쳐 보이는 증상을 두피문신으로 커버하는 여성 탈모 환자들이 늘고 있는 분위기이다.
무엇보다 탈모는 단순히 모발의 탈락만을 가지고 진단하는 것이 아닌 만큼 자가진단과 관리에 의존하기 보다는 여성 탈모 환자들도 의사와의 상담 후 비수술적 탈모치료에 나선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이미지제공=연세모벨르 모발이식 탈모치료 인천점, 정리=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