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컬러 소주'로 매일매일 "좋은데이~"

Last Week CEO Hot / 최재호 무학 회장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최재호 무학 회장이 ‘좋은데이 컬러소주’로 지방소주 자존심을 세웠다.

무학은 최근 좋은데이 컬러시리즈에 스칼렛(자몽)을 추가로 출시, 컬러시리즈 라인업을 강화했다. 좋은데이 스칼렛은 지난달 선보인 3종의 ‘좋은데이 컬러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천연 과일과즙을 첨가한 리큐르 제품. 자몽 과즙을 첨가해 과일 맛을 살혔다.

이로써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는 좋은데이 옐로우(유자), 레드(석류), 블루(블루베리), 스칼렛(자몽)까지 4종으로 늘어났다. 무학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좋은데이 컬러시리즈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

 
/사진제공=무학
/사진제공=무학

지난해 일본 ‘과일 리큐르’ 시장에 일찌감치 진출한 최 회장 계획대로 국내서 첫 고개를 넘은 셈이다. 시장의 반응은 ‘플러스’ 로 돌아왔다. 출시 이후 10여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병을 돌파, 부산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주식시장 반응도 뜨겁다. 컬러시리즈 출시 전 4만250원이었던 주가는 최근 40% 넘게 증가해 5만7000원을 웃돌았다. 2분기 실적 전망도 맑음이다. 지난 2006년 업계 최초로 16.9도짜리 좋은데이 출시 이후 이렇다 할 재미를 못봤던 최 회장 입가에도 미소가 번지고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88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김설아
김설아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08.13하락 6.8418:05 09/22
  • 코스닥 : 857.35하락 3.3318:05 09/22
  • 원달러 : 1336.80하락 2.918:05 09/22
  • 두바이유 : 93.23하락 0.6218:05 09/22
  • 금 : 1939.60하락 27.518:05 09/22
  • [머니S포토] 생두·원두·스몰로스터 등 커피재료 없는거 빼고 다 있다
  • [머니S포토] 수출상담 받는 참석자들
  • [머니S포토] 금감원 이복현, 추석 앞두고 금융권 인사들과 전통시장 방문
  • [머니S포토] 서울시  '초고층 건축물' 재난 가정, 민관 합동 훈련 실시
  • [머니S포토] 생두·원두·스몰로스터 등 커피재료 없는거 빼고 다 있다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