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포스 어워드는 12월 17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국내 개봉을 앞두고 한국의 젊은 관객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대학생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스타워즈>를 사랑하는 모든 대학생 및 예비 대학생, 대학원생 모두가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콘텐츠 영역의 제한 없이 <스타워즈>와 관련된 일러스트, 그래피티, 사진 등의 미술품과 음악 공연 등의 무대 퍼포먼스 등 영화와 관련된 콘텐츠는 모두 제출 가능하다.
모든 공모작은 이미지 파일 혹은 영상 파일 형태로 지원서와 함께 10월 21일까지 이메일 ([email protected])로 접수 가능하며, 응모 기간 내에 공모작을 개인 SNS 계정에 포스팅 후 게시물 링크를 지원서에 포함하여 제출하면 된다.
스타워즈에 대한 이해도, 재해석의 독창성, 질적 완성도 및 온라인 바이럴 효과 등의 심사 기준을 거쳐 ‘최고의 크리에이터 상(The Best of Best Young Creator)’ 1명 에게는 상패와 함께 장학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아이디어 크리에이터 상(Idea Young Creator)’, ‘인기 크리에이터 상(Popular Young Creator)’, ‘예술가 크리에이터 상(Artistic Young Creator) 등 세 부분의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공모전이 다른 대회와 차별화 되는 부분은 ‘온라인 바이럴 효과’를 심사에 포함한다는 점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을 포함한 모든 SNS 채널의 콘텐츠 추천 수의 합계가 심사 기준이 된다. 다중 채널에 게시할 경우, 게시한 모든 채널의 콘텐츠 추천 수의 총합 숫자가 심사에 반영된다.
디즈니 코리아 관계자는, “더 포스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영화 뿐만 아니라 미술, 음악 등 다양한 문화 영역에 걸쳐 사랑 받고 있는 <스타워즈>가 국내 대학생들의 젊은 안목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재능과 창의력이 담긴 공모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비쳤다.
한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올해 12월 1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미지제공=디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