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온라인몰 시장 진출…소비자 '웃고' 대형마트 '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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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전경(출처=코스트코 홈페이지)
코스트코 전경(출처=코스트코 홈페이지)
글로벌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홀세일(이하 코스트코)이 국내 온라인몰 시장에 진출한다.

코스트코코리아는 10일 오전 10시 코스트코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멕시코 등 4개 국가에 이어 5번째로, 아시아에서는 최초다. 이는 전날 공식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알려졌다.

코스트코는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점포의 상품 판매를 달리해 상품 차별화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가 높은 제품은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점포 매출을 유지한다는 전략이다.

소비자들 반응은 일단 긍정적이다. 코스트코를 찾는 수요에 비해 전국 매장 수가 적어 교통혼잡과 접근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 온라인몰 오픈으로 이 같은 불편이 어느 정도는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국내 대형마트는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코스트코가 글로벌 유통공룡 답게 획기적인 온라인 판매 전략을 들고 나온다면 국내 업체들이 피해를 입는 건 당연하다”면서 “이 뿐 아니라 코스트코 제품 구매대행 업체도 매출하락 등 큰 피해를 입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트코는 현재 양평, 대구, 대전, 양재, 상봉, 일산, 부산, 울산, 광명, 천안, 의정부, 공세 등 12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김설아
김설아 [email protected]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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