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캠 메이크업-코스모폴리탄, 디지털 가상 뷰티 체험 제공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퍼펙트사(Perfect Corp.)와 미국의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이 퍼펙트의 유캠(YouCam) 앱 증강현실(AR) 메이크업 체험 기술과 코스모폴리탄의 풍부한 콘텐츠 및 비주얼을 연결하는 첫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사진=유캠 메이크업
/사진=유캠 메이크업

이에 에디토리얼과 브랜디드 콘텐츠로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기존의 방식을 변화시키는 유캠 앱의 AR 기술로 코스모폴리탄에 소개된 뷰티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현하여 광고주와 독자에게 더욱 풍부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코스모폴리탄 매거진 10월호에서 메이시스(Macy’s)와 함께 8면에 걸친 네이티브 콘텐츠에 특집으로 소개된다. 해당 콘텐츠는 쥬시 꾸뛰르의 화장품으로 코스모 에디터들이 디자인한 뷰티 룩과 함께 해당 룩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독자가 스마트 기기로 해당 지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의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룩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다.

코스모폴리탄의 웹페이지로 이동한 후, 독자는 유캠 메이크업의 기술을 이용한 웹 체험 모듈을 사용하여 해당 룩을 직접 얼굴에 사용해볼 수 있다. 이번 협업으로 최초로 공개된 이 가상 체험 기능은 이커머스 체험과도 연결되어 독자가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한다.

퍼펙트의 CEO 앨리스 챙(Alice Chang)은 “코스모폴리탄의 창의적인 천재들과 함께하여 우리의 AR 및 AI 기술을 그들의 에디토리얼과 비주얼과 통합하여 가상 현실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독자들이 매거진 지면 속 룩과 제품들을 즉석에서 생생하게 불러올 수 있는 체험을 통해, 코스모폴리탄 콘텐츠에 새롭고 독특한 방식으로 더욱 깊이 참여하고 몰입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했다.

코스모폴리탄의 상무이자 편집자인 도나 칼라지안 라가니(Donna Kalajian Lagani)는 “코스모폴리탄은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넘나드는 혁신과 독자와 광고주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며 “퍼펙트의 유캠 앱과 함께 인쇄물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현실적인 체험을 공개하는 첫 출판사가 되어 설레고, 월간 8천 1백만이 넘는 뷰티 애호가 독자들에게 이러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한편 유캠의 기술은 코스모폴리탄 매거진의 간행물 및 홈페이지에 특집으로 소개되며, 2019년 초에 자매 출판물인 세븐틴(Seventeen)과 우먼스 헬스(Women’s Health)에도 통합될 예정이다. 유캠과 코스모의 독특한 가상 콘텐츠 체험은 코스모폴리탄 10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머니S 강인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15.41상승 14.0518:05 06/05
  • 코스닥 : 870.28상승 2.2218:05 06/05
  • 원달러 : 1308.10상승 2.418:05 06/05
  • 두바이유 : 76.41상승 4.7518:05 06/05
  • 금 : 1974.30상승 4.718:05 06/05
  • [머니S포토] 한덕수 국무총리 '벤처·스타트업 목소리 청취'
  • [머니S포토] 선거법 재판 출석한 이재명 野 대표
  • [머니S포토]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 출범식
  • [머니S포토] BTS RM "홍보대사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 [머니S포토] 한덕수 국무총리 '벤처·스타트업 목소리 청취'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