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국산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7.7% 올린다. 사진은 대표 제품인 테라./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국산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7.7% 올린다. 사진은 대표 제품인 테라./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국산 맥주 제품 가격을 올린다.
1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오는 23일부로 ‘테라’와 ‘하이트’ 등 국산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7.7% 인상한다. 병, 캔, 페트, 생맥주 모두 포함된다.

하이트진로가 맥주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정상 출고가 기준으로 2016년 이후 6년 만이다.


이번 맥주 가격 인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원·부자재 가격 급등과 물류 비용 증가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오비맥주도 지난 8일부터 카스, 한맥 등 국산 맥주 출고가를 평균 7.7% 인상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비용절감, 효율화에 노력을 기울였지만 최근까지도 전방위적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일부 제품의 가격 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약 6년 만이지만 시장과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으로 가격 조정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