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끌고 카타르월드컵 달린 기아… 친환경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 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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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카타르월드컵 기간 동안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 펼쳤다. 사진은 월드컵 공식 지원 차량으로 운용된 기아 전기차 EV6 GT-Line. /사진=기아
기아는 지난 한 달 동안 진행된 '2022 카타르월드컵' 파트너사로서 차량과 버스 등의 이동수단을 지원하며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기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월드컵 기간 총 297대의 기아 승용차와 70대의 기아 로고를 입힌 버스가 대회 운영에 동원됐다. 이 가운데 80대는 ▲EV6 GT-Line(30대)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30대)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20대) 등 친환경차다.

기아가 제공한 대회 공식 차량은 각국 대표 선수들, 대회 운영진, 언론 및 방송인들의 원활한 이동과 물류 운송에 사용됐다.

EV6 GT-Line 차량은 공식적으로 월드컵 역사상 대회 운영에 사용된 기아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이 됐다. EV6 GT?Line차량의 월드컵 지원 활동은 아직 친환경 차량의 사용이 대중적이지 않은 중동에서 세계적인 화두인 '지속 가능성'을 실현한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는 평가다.

기아는 알투마마, 알바이트, 칼리파 인터내셔널 등 세 곳의 월드컵 경기장에 설치한 브랜드 액티베이션 존에서 축구 팬들을 위해 다양한 축구 관련 게임 등 이벤트도 운영하며 EV6 GT, 텔루라이드, K8, K5, 쏘렌토, 스포티지 등 총 6대의 차를 전시했다.
기아가 카타르월드컵 기간 동안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 벌였다. 사진은 기아 OMBC로 선발된 글로벌 축구 유망주 입장 장면. /사진=기아
카타르 도하 알 비다 파크에서는 국제축구연맹(피파)이 운영하는 메인 팬 존 '피파 팬 페스티벌'에서 브랜드 부스에 '더 기아 콘셉트 EV9'도 선보였다.

이밖에 기아는 20여개국에서 총 64명의 축구 유망주들을 선발해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 자격으로 카타르에 초청했다. OMBC는 경기 시작 직전 공인구를 들고 심판진과 선수들을 경기장으로 인도하는 역할이다. 초청된 유망주들은 기아가 마련한 카타르 투어 프로그램에도 함께했다.


류창승 기아 고객구매경험사업부장(전무)은 "기아는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현장과 온라인에서 많은 브랜드 팬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기아의 현재와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파트너십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의 스포츠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은 오는 2023년 호주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도 계속될 예정이다. 기아는 창의적이고 대담한 브랜드 홍보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 전 세계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줄 계획이다.
 

김창성
김창성 [email protected]

머니S 김창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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