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윤활유 브랜드' SK ZIC, 25년 연속 K-BPI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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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무브의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ZIC)가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SK엔무브 제공
SK엔무브의 윤활유 브랜드 'SK지크'(SK ZIC)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SK엔무브는 SK ZIC가 K-BPI 엔진오일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골든브랜드는 K-BPI에서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대표 브랜드를 의미한다. SK ZIC는 K-BPI가 시행된 이래 25년 연속 엔진오일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K-BPI는 국내 대표 브랜드 진단평가제도다.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윤활유의 원료인 윤활기유와 윤활유 완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SK엔무브는 국내 엔진오일 시장의 고급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1995년 국내 정유업계 최초로 윤활유 브랜드인 SK ZIC를 선보였고 그룹 III 이상 기유를 사용한 100% 합성유 시장을 대한민국 최초로 개척했다.

SK ZIC는 고객과의 접점도 넓히는 중이다. 지난해 말 정품만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몰을 오픈했고 온라인 전용 제품인 ZIC X10, X8을 출시했다. 고객들은 온라인 전용몰을 통해 일반 유통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엔진오일 대비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등 제품군도 확대 중이다. SK ZIC는 해외 유력 완성차 업체들에 초도 충진 엔진유와 자동변속기유를 공급하고 있다. 다수의 글로벌 전기차 회사들에 기어박스오일도 제공한다. 향후 전기차별로 특화된 윤활유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SK엔무브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급 윤활유 브랜드로써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욱
김동욱 ase846@mt.co.kr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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