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18일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 한 신규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양생명과 ABL생명 인수를 통해 종합금융그룹 체제를 완성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광고다. 이번 광고는 신문 속 아이유의 이미지로 시작해 과거 지면 광고가 담기는 등 126년 금융의 역사를 표현했다.


광고의 주제는 '언제나.우리를.맨앞에'이다. 우리금융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연결한다는 취지다. 우리금융은 지난 1899년 최초의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대한천일은행을 모태로 한다. 영상은 우리은행이 지난 1977년 시중은행 최초로 서울-부산 간 온라인 거래를 도입한 혁신을 강조하며 우리금융의 역사적 순간들을 조명한다.

특히 각 시대를 배경으로 한 신문 속 장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했다. 아이유가 과거 역사 속 인물처럼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연출이 눈길을 끈다. 이는 전통과 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우리금융그룹의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영상은 '금융이 100년을 넘게 우리를 생각하다 보면'이라는 메시지로 시작해, '우리라는 이름에 증권, 보험을 더해 금융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일까지'라는 메시지로 확장된다. 이를 통해 우리투자증권, 동양생명, ABL생명 편입으로 완성된 종합금융그룹의 비전을 담아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신뢰와 책임의 금융, 그리고 기술과 혁신이 공존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맨앞에 둔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