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부터 프랑스까지… 호텔로 세계 미식 투어 떠나볼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팝업 다이닝 레스토랑 '다랑쉬'에서는 웰빙 식재료를 풍부하게 사용해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 정통 요리로 구성한 '인도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엔데믹 이후 첫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국내 호텔들이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보며 해외여행을 떠나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해외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8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자체 운영 중인 레스토랑에서 해외 현지의 맛과 식문화를 담은 다채로운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팝업 다이닝 레스토랑 '다랑쉬'에서는 웰빙 식재료를 풍부하게 사용해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 정통 요리로 구성한 '인도 코스 메뉴'를 오는 8월 10일까지 선보인다. 인도인 요리사가 준비한 5가지 코스 요리와 음료 4잔을 제공한다.

탄두르(인도식 화덕)에 구운 납작빵 '파파담'과 인도식 야채 만두 튀김 '사모사', 인도의 식사법으로 큰 접시 안에 음식이 담긴 여러 작은 접시를 올려 제공하는 '탈리' 등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코스가 제공돼 이국적인 인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8만5000원이다.

해비치가 운영하는 정통 중식당 '중심 명동'에서는 향긋한 차와 딤섬 메뉴로 홍콩식 브런치를 경험할 수 있는 '얌차 세트'를 선보인다. /사진=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가 운영하는 정통 중식당 '중심 명동'에서는 향긋한 차와 딤섬 메뉴로 홍콩식 브런치를 경험할 수 있는 '얌차 세트'를 내놨다. '얌차(飮茶)'는 '차를 마시다'라는 의미로 아침과 점심 사이에 차와 함께 딤섬을 즐기는 홍콩의 대표적인 식문화다.

얌차 세트는 다채로운 풍미를 담은 딤섬 6종을 비롯해 '방방치킨', '활가리비찜', '닭고기 연잎 찹쌀밥' 등 중심의 인기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식사와 곁들일 수 있는 차는 TWG의 깊은 흙내음을 담은 보이차와 향긋한 재스민 차, 쌉싸래한 우롱차가 제공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오전 11시반부터 2시반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당 7만5000원이다.


해비치의 식음료 연구개발 센터 '스패출러'에서 운영하는 팝업 다이닝 레스토랑 '스패출러 바이 해비치'는 세계적인 휴양지인 필리핀 현지의 맛과 식문화를 재현한 '필리핀 퀴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의 식음료 연구개발 센터 '스패출러'에서 운영하는 팝업 다이닝 레스토랑 '스패출러 바이 해비치'는 세계적인 휴양지인 필리핀 현지의 맛과 식문화를 재현한 '필리핀 퀴진 프로모션'을 오는 7월26까지 진행한다. 현지의 맛과 풍미를 살리기 위해 식재료와 요리법 등을 최대한 비슷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필리핀 현지의 느낌을 살린 달콤한 풍미의 '웰컴 칵테일'부터 필리핀식 세비체 '키닐라우', 필리핀 전통 요리 '불랄로', 특별한 날 주로 먹는 비빔 쌀국수 '판식 팔라복', 현지의 인기 디저트 3종을 포함한 6가지 코스 메뉴를 제공해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필리핀의 대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18만원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더 테라스'에서 오는 10월3일까지 남미의 감성을 담은 '풀사이드 바비큐'를 운영한다.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더 테라스'에서 남미의 감성을 담은 '풀사이드 바비큐'를 운영한다. 페루의 유명 셰프 대니얼 세이브의 다채로운 페루식 그릴 요리와 디저트, 시그니처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닭을 각종 향신료에 재워 숯불에 구워낸 페루의 대표 요리 '포요 아 라 브라사(Pollo A La Brasa)'와 꼬치 요리, 통돼지 바비큐, 페루의 대표 디저트 '트레스 레체(Tres leche)'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드링크 패키지를 이용하면 음식과 함께 페루의 국민 칵테일 피스코와 시원한 생맥주, 와인 및 탄산음료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오는 10월3일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베트남식 브런치 뷔페 '그라넘 브런치 투 베트남'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베트남식 브런치 뷔페 '그라넘 브런치 투 베트남'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생기 넘치는 베트남의 미식거리를 옮겨온 듯한 풍성한 구성의 브런치를 준비했다.

주요 메뉴는 '베트남식 새우롤과 장어롤', '타마린드 폭립과 볶음면', '커리 랍스터와 모닝글로리' 등이다. '반쎄오와 스파이시 피시 딥', '레몬그라스 치킨 반미' 등 다양한 베트남 음식과 셰프가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쇠고기 쌀국수', '갈릭 칠리 크랩' 등도 맛볼 수 있다. '칠리 피넛 초콜릿 토르테', '스타아니스 크렘 브륄레' 등이 디저트로 준비되며 베트남식 연유 커피와 차 가운데 한 잔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12시부터 2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 정통 미국식 바비큐 요리의 향연이 펼쳐지는 'US 오리지널(Original) BBQ'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 정통 미국식 바비큐 요리의 향연이 펼쳐지는 'US 오리지널(Original) BBQ'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세계적인 바비큐 핏마스터이자 미국 바비큐 요리의 대가인 앤디 그로운맨(Andy Groneman) 셰프와 함께 준비했다.

미국의 4대 바비큐 중 하나인 캔자스 시티 스타일 비프립과 블루 리본 브리스켓, 챔피언십 풀드포크 및 포크밸리 바이츠 등 그로운맨 셰프만의 레시피가 담긴 바비큐 요리를 국내에서 선보인다. 그로운맨 셰프가 직접 개발해 미국 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모크 온 휠스' 바비큐 소스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미국식 바비큐를 경험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과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는 프랑스의 미쉐린 3스타 셰프 파스칼 바흐보(Pascal Barbot)와 함께 프렌치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사진=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과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는 프랑스의 미쉐린 3스타 셰프 파스칼 바흐보(Pascal Barbot)와 함께 파리 현지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프렌치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첫 행사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더 마고 그릴'에서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진행된다. 파스칼 셰프만의 대표 요리를 비롯해 한국의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가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제공될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제주의 '더 플라잉 호그'에서도 오는 30일과 7월1일 양일간 갈라 디너를 진행한다. 파스칼 바흐보 셰프가 직접 구성한 9코스 메뉴를 최고급 와인 및 샴페인과 곁들여 즐길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은 마치 프랑스 기차 여행 분위기의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 뷔페를 주말마다 운영한다. /사진=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시크 비스트로 '페메종'은 마치 프랑스 기차 여행 분위기의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 뷔페를 매 주말 운영한다. 프랑스인 총괄 셰프인 안세실 드젠느가 프랑스의 맛과 향, 감성을 담은 음식들을 구성해 선보인다.

부드러운 식감의 '구운 문어 샐러드',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보르도식 메로구이', 프랑스 대표 디저트 '자이언트 초콜릿 무스' 등 프랑스 대서양 해안 지역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비롯한 60여 종의 다채로운 프랑스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런치는 오후 12시에서 3시까지, 디너는 오후 5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조승예
조승예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2부 유통팀 조승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535.29상승 15.4823:59 11/30
  • 코스닥 : 831.68상승 9.2423:59 11/30
  • 원달러 : 1290.00상승 0.423:59 11/30
  • 두바이유 : 85.38상승 2.3923:59 11/30
  • 금 : 2057.20하락 9.923:59 11/30
  • [머니S포토] '안전한 음주는 없습니다!'
  • [머니S포토] 한은 이창용 "물가 기조적 둔화…현 긴축 수준 유지가 적절"
  • [머니S포토] 외교부, 2023 글로벌 혁신을 위한 미래대화 개최
  • [머니S포토] 한은 금통위, 3.50% '7연속 동결'로 올해 기준금리 마무리
  • [머니S포토] '안전한 음주는 없습니다!'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