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서비스는 신용거래, 예탁증권담보융자, 매도대금담보대출을 지칭하는 것으로 그간 홈페이지와 HTS를 통해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투자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에 적용 되어 운영되며, HTS에서 구현되던 대부분의 기능들이 MTS에 탑재되었다. 특히 예탁증권담보융자의 경우 MTS에서 만기연장, 담보교체, 현금상환이 모두 가능하게 되어 매우 편리해졌다.
신용거래서비스는 개인이 주식 매수를 결제할 때 증권 회사로부터 현금을 융자받아 결제하는 거래이며, 예탁증권담보융자란 보유한 유가증권을 담보로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는 서비스를 말한다.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위탁계좌에 예탁한 주식을 매도한 경우 매도금액의 95%를 결제일까지 대출해주는 서비스다.
이트레이드증권의 신용대출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모바일 주식거래시스템 씽큐스마트2를 다운로드 받아 접속한 후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고 약정신청을 하면 된다.
오현택 이트레이드증권 스마트지원팀 팀장은 “모바일 거래 이용자가 늘고 있는 현 추세에 발맞춰 고객에게 스마트한 투자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동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시스템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