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전문점 창업 손쉽게..

 
멀티숍 세탁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크린토피아는 체계적인 교육과 가맹점에 인테리어 교체와 대리점 수수료까지 지원해 주고 있다.
 
◇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자유로운 의견교환과 체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가맹점주들이 매장을 운영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정기적으로 마련되는 대리점 교육과 간담회 등이 있다.

또한, 매장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 본사에서 이를 최대한 반영해 가맹점주의 편의 향상과 매출증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먼저, 3개월 미만 신규대리점들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신규점주들은 간담회에서 멘토 점주, 슈퍼바이저, 본사 임직원 등과 함께 효과적인 대리점 운영, 섬유 및 세탁 상식, 고객 응대법 등을 배울 수 있고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통해 본사와 소통해 나간다.

 
이외에도 오픈 시 슈퍼바이저가 현장 지원함으로써 안심하고 매장 운영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론부터 현장실습까지 편의점 운영을 위한 세탁지식과 운영노하우뿐만 아니라 특화된 코인워시 운영 교육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도와주면서 점주님들의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준다.

 
또 시즌별 경영전략과 정책을 발표하고, 중요 이슈사항으로 구성된 멀티숍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한다.

 
운영의 조기 안정화 및 영업을 돕기 위하여 가맹점 오픈 시기별, 상황별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실시하는 특성화 교육이다.

 
이외에도 운영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 및 교육을 크린토피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크린 아카데미’에서도 운영하고 있다.


◇ 로열티 수익방식 운영으로.. 인테리어 수익 없이..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주로 인테리어비용, 기타 자재 등을 판매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크린토피아는 매출에 대한 로열티 수익만 가지고 있다.
 
가맹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노력해서 매출을 올리고 이에 대한 러닝 로열티를 받고 있다.장기적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로열티 제도를 유지해오고 있다. 

또 크린토피아는 지난 2012년 1월부터 9월까지 총 9개월 동안 가맹점의 노후한 인테리어를 교체할 때 또는 더 나은 상권으로 이전 시 인테리어 비용의 일부 67건(약 1억원) 지원했다.
 
그 외 임대료 193건(약 1억원)지원과 대리점 판촉물 14건(약 720만원)지원이 있다.
 
◇ 대리점 카드 수수료 50% 지원
이외에도 카드결제를 적극적으로 받음으로써 고객들을 늘리고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자는 취지로 대리점의 카드 수수료 중 50% 지원해 주고 있다.
 
영업사원의 담당지역 대리점 매출에 따른 수당제를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인 담당 대리점에 책임감을 갖고 매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수막, POP, 온라인 홍보 등 광고 홍보 비용을 본 · 지사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리점에서 촉진 활동 요청 시 본사에서 광고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리점 업무 편리성을 향상을 위한 포스 연동 스캐너를 무상으로 지원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