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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2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갤럭시노트7 신제품 교환을 시작했다. 하루전인 20일 삼성전자는 차질없는 리콜 진행을 위해 새 제품 50만대를 공급하는 등 준비를 마쳤다.
앞서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의 공식 리콜이 인정되자 빠르게 교환 준비에 나섰다. CPSC는 지난 15일 삼성전자의 자발적 리콜 방안과 동일한 내용을 담은 공식 리콜을 발령, 새 갤럭시노트7의 안전성을 인정했다.
미국시장에서 판매된 갤럭시노트7은 100만대에 달하며 삼성전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교환을 완료하기 위해 기존 제품 교체를 독려하고 있다. 미국 갤럭시노트7 이용자들을 위해 충전하거나 전원을 켤 때 제품을 교환하라는 안내 문구를 공지하고 있으며 국내와 마찬가지로 원격 소프트웨어를 이용, 배터리 충전이 60%만 가능하게 했다. 화면에 나타나는 배터리 잔량이 녹색으로 표기돼 문제가 된 기존 제품과 다르게 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19일부터 갤럭시노트7 신제품 교환이 이뤄졌으며, 갤럭시노트7 제품을 아직 받지 못한 예약구입 고객은 기존 개통 고객의 제품 교환이 끝나고 수령 가능하다.
한편 국내에서는 지난 19일부터 갤럭시노트7 신제품 교환이 이뤄졌으며, 갤럭시노트7 제품을 아직 받지 못한 예약구입 고객은 기존 개통 고객의 제품 교환이 끝나고 수령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