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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는 14일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7551억원의 매출을 내고 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6.3% 늘었지만 영업익은 적자전환했다.
금호타이어는 올들어 3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각각 282억원, 225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1·2분기에 비해서는 적자폭을 크게 줄였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우호적인 환율 및 유럽과 중국시장 수요 개선으로 매출이 올랐다”고 설명했다. 지역별로 보면 국내 교체용 타이어(RE) 시장은 수요 침체로 인한 경쟁 심화로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줄었으나 신차용 타이어(OE) 판매는 증가했다.
북미 시장은 주요 거래선의 물량 증대로 작년 3분기보다 매출이 늘었고, 유럽 시장도 수요 개선 및 겨울용 제품 수주 확대에 따라 OE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중국 시장은 RE의 경우 원재료 가격이 하락세로 전환하면서 가격 경쟁이 심화해 전년 수준의 판매를 보였다. 그러나 OE는 완성차 브랜드(C/M)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는 등 실적이 개선됐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고인치·고단가 제품 판매를 늘려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미국 조지아공장에 대한 설비보완 투자 및 생산 안정화를 통해 프리미엄 OE 및 대형 유통망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 및 중국 시장에서 겨울용 제품 판매를 확대해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유럽 시장 신규 거래선을 개발해 실적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