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스너, 라이트 등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칭따오는 매년 여름 중국 청도의 골든 비치 비어 시티에서 열리는 ‘칭따오 국제 맥주 페스티벌’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이 페스티벌은 전 세계 유수의 맥주 기업들과 수많은 관광객들을 하나로 잇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다. 특히 칭따오 라거와 위트비어, 스타우트 외에 그동안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보다 다양한 칭따오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축제에서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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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칭따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칭따오라면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라거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마련이지만, 전세계 10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알려진 것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쌉쌀하면서도 깔끔한 피니시를 느낄 수 있는 필스너(Pilsner),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라이트(Light), 보다 깊은 맛의 스트롱(Strong) 등의 제품은 라거로 국한된 칭따오 이미지를 탈피하기에 좋은 제품들이다. 특히, 고유의 홉 향이 매력적인 칭따오 IPA는 칭따오가 에일 맥주에서도 특별한 노하우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지난 4월 국내에도 론칭한 칭따오 위트비어는 라일락과 바나나 향이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밀맥주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해줄 뿐 아니라 찬 성질의 밀로 빚어 시원한 맥주가 잘 어울리는 요즘 같은 날씨에,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일반, 블랙, 캐러멜 등 세 가지 몰트를 블렌딩한 깊은 풍미의 스타우트도 출시된 이후 맥주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비어케이는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칭따오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비어케이는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칭따오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