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해지는 시기 건조함과 속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약산성 제품을 소개한다.
◆약산성 클렌징, 피부 자연 보호막 보호
약산성 제품은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를 띄고 있어 피부 자연의 보습막과 수분을 보호 피부 본연의 보습막에 무리한 자극을 피할 수 있다. 최근 약산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다.
![]() |
(왼쪽부터) 라이크아임파이브 ‘탑투토 포밍 워시’, 아리얼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데일리 필링젤’ |
지난 7월 대한아토피협회가 심사해 대한아토피협회의 설립목적과 적합한 제품에 부여하는 KAA 제품으로 추천 받았다. 특히 해당 제품은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를 사용해 패키지를 만들었다.
아리얼의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데일리 필링젤’은 세안 후에도 피부 pH를 약산성의 건강한 피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약산성 필링젤이다. 묵은 각질과 미세먼지까지 한번에 케어해주는 고마쥬 타입의 저자극 필링젤이다. PHA(글루코노락톤)가 작용, 수분을 끌어와 순하게 각질을 제거해주며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이 피부에 보이지 않는 보호막을 만들어 대기오염과 미세먼지를 차단해준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약 70% 세정 효과를 검증 받은 제품으로 물기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 민감성에도 적합하다.
◆헤어도 바디도 약산성 제품 출시
얼굴뿐 아니라 헤어나 바디에도 피부 장벽을 위한 약산성 제품이 필요하다. 머리카락 사이 또는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에도 보습막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
(왼쪽부터)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안티 헤어 로스 샴푸’, 자올 닥터스오더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씽크네이처 ‘바디워시 마일드’ |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도 pH5.5의 두피 친화 약산성 샴푸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자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씽크네이처 ‘바디워시 마일드’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를 무첨가했으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만 사용해 풍성한 거품과 상쾌한 세정력을 구현했다. 인공향을 사용하지 않고 100%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로 조향해 자연의 꽃 향기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