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LoL MSI 일정. /사진=라이엇게임즈
2019 LoL MSI 일정. /사진=라이엇게임즈
SK텔레콤 T1의 ‘2019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우승 도전이 다음달부터 시작된다. ‘2019 스무살우리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SKT T1은 MSI 참가자격을 얻었다.
올해 LoL 프로 리그 스프링 스플릿 13개 지역 우승팀들이 세계 최고 챔피언 자리를 놓고 대결한다. 올해는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다음달 1~19일까지 진행된다.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다음달 1~7일 베트남 호찌민 소재 GG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는 1~4일 진행되며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의 경우 5~7일 경기를 치른다. 그룹 스테이지는 다음달 10~14일 하노이 소재 국립 컨벤션센터에서 운영되며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스테이지는 17~19일 대만 타이베이 소재 헤핑 농구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역은 ‘2019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참가 시드권을 얻는다. MSI에서 최종 1~4위를 거둔 4개 지역은 롤드컵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넘어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하는 4개의 시드를 확보할 수 있다.

MSI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부터 참가하는 브라질(CBLOL), 독립국가연합(LCL), 일본(LJL), 라틴아메리카(LLA), 오세아니아(OPL), 동남아시아(LST), 터키(TCL), 베트남(VCS) 지역 중 최고 성적을 거둔 팀의 소속 지역은 롤드컵에서 추가 시드를 확보할 전망이다. 해당 지역 1번 시드 팀은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하며 추가 시드 팀의 경우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MSI 상금은 기본 25만달러에서 시작해 다음달 1일부터 6월12일까지 판매되는 ‘정복자 알리스타’ 및 와드 스킨 총 수익의 25%가 더해진다. 이 총상금은 MSI 최종 순위에 따라 일정 비율로 각 팀에 분배되며 1위를 차지한 팀이 총상금의 40%를 차지하게 된다. 각 팀은 상금과 더불어 팀별 소환사 아이콘 판매 수익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보상 받는다.


한편 MSI는 네이버, 아프리카TV, 트위치, 옥수수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 중계에는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 및 ‘클템’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등의 인기 중계진이 총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