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황금밥물은 표고버섯, 다시마, 마늘, 양파, 대파 등 격이 다른 재료를 정성으로 우려낸 핵심비법이다. 별도의 간을 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맛을 좌우하는 식재료 및 소스류는 원팩으로 제공한다. 취청오이, 특제우엉조림, 떡볶이분말 등이 모두 원팩으로 제공되어 편리성을 높였다.
또 다른 경쟁력으로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마돈나, 안창살스테이크덮밥 등 판매빈도가 높은 30여가지 주력메뉴에 집중하여, 메뉴 퀄리티가 높고 재고부담이 없이 운영이 가능하다. 시그니처 메뉴는 오직 여우애김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가맹점 관리를 위한 2중 케어시스템(엔젤바이저, 슈퍼바이저)은 가장 큰 특징이다. 엔젤바이저란 오픈부터 마감까지 점주와 함께있으며, 손길이 필요한 모든 곳을 밀착 운영/관리 해주는 본사의 전문인력으로, 여우애김밥만의 독보적인 관리시스템이다.
엔젤바이저의 현장 밀착관리, 슈퍼바이저의 체계적인 데이터로 가맹점주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또한 단순반복 작업은 자동화기계로 처리, 주문/결제는 셀프로 키오스크가 대신하여 인건비가 절감되어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
![]() |
프리미엄 분식 브랜드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여우애김밥은 엄선된 식재료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선사하고 있다. (여우애김밥 제공) |
분식 전문점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여우애김밥' 관계자는 "오랜 연구와 운영을 바탕으로 가맹점주들에게 보다 적은 노력으로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으며, 창업 비용 또한 수준 높은 인테리어 완성도에 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게 창업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