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일동 공신은 바로 ‘메뉴’에 있다. 특색 있는 시즌 메뉴는 신규 고객을 이끌고 특색 있는 시그니처메뉴는 단골을 유지시킨다. 더불어 가성비 좋은 사이드 메뉴는 가맹점에 객 단가 상승을 불러온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가맹점주는 브랜드 선택 시 메뉴 경쟁력을 눈 여겨 봐야 하는데, 대한민국 대표 분식 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의 메뉴 경쟁력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여우애김밥만의 핵심 레시피 황금밥물이 있다. 핵심경쟁력으로 꼽히는 황금밥물은 표고버섯, 다시마, 마늘, 양파, 대파 등 격이 다른 재료를 정성으로 우려낸 핵심비법이다. 

별도의 간을 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는 여우애김밥의 어느 지점에서나 균등하게 최고의 맛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는 가장 큰 이유다.

또한,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메뉴인 마돈나(마약돈까스라면), 안창살스테이크덮밥, 마새면(마약새우냉라면) 등 가성비 좋고 다양한 메뉴 라인업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매 시즌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 신 메뉴 출시를 위해 타겟 소비자 조사, 기존 메뉴 판매 분석, 레시피 개발, 등을 진행하고 최종 엄선된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가 확정되면 레시피 매뉴얼을 제공하고 슈퍼바이저 현장 교육을 진행해 신 메뉴에 대한 가맹점주의 철저한 이해와 함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퍼스트에이엔티의 프랜차이즈 분식 전문 브랜드 여우애김밥은 가성비 좋은 메뉴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점차 고급화되고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그만큼 브랜드의 ‘메뉴’ 중요성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창업 성공 일등 공신이 메뉴 경쟁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소비자의 입맛을 잡을 수 있는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일동 공신은 바로 ‘메뉴’에 있다. (여우애김밥 제공)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일동 공신은 바로 ‘메뉴’에 있다. (여우애김밥 제공)